3/17 오키섬(隠岐の島) 답사단 모집

그들이 사라진 이후 신라에서는 해와 달이 빛을 잃어 어둠의 세상이 되고, 세오녀가 짠 비단을 받아 하늘에 제를 올리니 신라에 다시 해와 달이 빛났답니다.
연오랑과 세오녀가 움직이는 바위에 실려 처음 도착한 그 섬은 지금의 오키섬(隠岐の島)이고 이후 이즈모(出雲)로 건너가 정착해 이즈모국(出雲国)을 다스리는 왕이 되었다는 유사한 설화가 포항과 시마네현 이즈모 양쪽에 전해집니다.
그리고 시마네현 이즈모는 일본열도에서 한반도의 청동, 철기문화가 처음 전해진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오키섬(隠岐の島) 답사단을 모집합니다.
윌리 포함 스푼 2명과 원하시는 여러분 중 6명을 포함 총 8명으로 첫 여행단이 꾸려지며 현지 비용의 일부를 시마네현(島根県)이 지원하고, 현지 일정은 오키섬과 시마네현 관계자가 동행합니다. 그러니까 일반적인 스푼 여행과는 다른 답사의 성격이 강한 여행이 되겠습니다.
마쓰에 도심에서 하루 자고, 오키섬은 3일간의 짧은 시간으로 소화해야 하니까 약간 바쁜 일정일수 있겠으나, 오히려 알찬 사흘간이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사진으로 보여지는 오키섬은 어딘가 울릉도의 아름다운 봄날 풍경과 닮았습니다.
배편(페리) 이동이 많은 점 꼭 염두하셔야만 합니다. 3월 중순의 동해바다라서 파도가 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멀미에 취약한 분들께는 추천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바다가 섬을 만들고, 시간이 풍경을 남긴 곳 오키 (隠岐)
오키제도(隠岐諸島)는 일본 혼슈 서쪽, 시마네현 앞바다에 위치한 섬으로 도젠(島前)과 도고(島後)를 중심으로 여러 개의 유인도와 무인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혼슈에서 배나 소형 항공편을 이용해야만 닿을 수 있는 지리적 특성 때문에 좀처럼 쉽게 만날 수 없는 희소 여행지로 자연환경과 섬 고유의 생활문화가 비교적 원형에 가깝게 보존되어 있습니다.
오키의 가장 큰 특징은 지질학적 가치입니다. 약 600만년 전부터 시작된 화산 활동과 지각 변동, 그리고 오랜 시간에 걸친 해식 작용이 겹쳐지며 해안 절벽, 분화구 지형, 용암대지, 초원 지대 등 다양한 지형의 아름다움이 섬 안에 응축되어 있습니다.오키는 2013년 유네스코 세계지오파크로 지정되었습니다.
오키는 자연뿐 아니라 역사적 의미도 깊은 지역입니다. 고대부터 일본 본토와 한반도를 잇는 해상 교류의 거점이었으며, 일본 역사에서는 설화와 유배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 흔적은 지금도 신사, 사찰, 전통 마을의 형태로 남아 있어 섬의 풍경에 유구한 시간의 멋과 재미를 더합니다.
이번 답사 여행이 스푼에게도 오키로 가는 첫발이라서 설레입니다.
스푼과 미지의 새로운 섬으로 떠날 분은 신청하세요~^^

* 답사기간 : 2026년 3월 17일 ~ 20일 (화~금요일, 3박 4일)
* 참가비용 : 약 90만원 (성인 1명 기준) ...대기예약중입니다^^
* 모집인원 : 6명 (인원 변경 불가)
* 포함내용 : 왕복항공료, 국내외공항세 및 TAX, 숙박(3박, 1/2인실), 전일정식사(조/석식 3회, 중식 2회),
전용차량(3일), 리무진버스, 페리승선료, 시설이용료, 여행길잡이, 여행자보험
* 불포함내용 : 상기 포함내용 외 개인비용
*신청문의 : ㈜브라이트스푼 02-755-5888 또는 brightspoon@naver.com
*입금계좌 : 우리은행 1005-801-820856 (주)브라이트스푼
* 예약진행 :
1. 상기의 이메일 혹은 전화 혹은 카카오톡으로 참가 신청을 해주세요.
홈페이지 예약 시 담당자가 확인 후 연락드립니다.
(카카오톡 채널 추가방법은 맨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 참가 신청에는 이름과 이메일, 연락처 등이 필요합니다.
2. 브라이트스푼의 여행이 처음이신 분들은 여권사본(사진있는 면)을 담당자에게 보내주세요.
(스푼여행에 참가하셨던 분께서는 '최근 다녀온 여행과 날짜' 등을 말씀해 주세요.)
3. 예약금은 여행비용 전액이며, 참가신청 후 3일 이내에 실명으로 입금해주세요.
- 참가여부 확정을 위해 예약금은 꼭 기한내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4. 여행에 대한 공식 안내는 출발 2주 전에 이메일 또는 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 최종 안내는 출발 3일전에 공지해 드립니다.

국가 해안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아카오전망대

오키를 대표하는 역동적인 아름다움의 명소, 구니가 해안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